얼마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행사를 해서 몇개를 구매해봤다.(처음 써봄)

알리 / 테무 등이 핫하다고는 하지만, 왠지 꺼려져 안 써봤었는데, 행사를 해서 일단 시도해봄
그러나 가급적 저가 제품들로 시도

1. 쇼핑광(?)은 아니라서 제품들이 싼건지는 모르겠다.

2. 전자제품쪽들은 어느정도 상향편중화 된 듯 하다. (배송온 제품들이 나쁘지는 않다.)

3. 일주일 만에 오니 좋을 것 같다. (예전 악명?으로 한달넘게 걸린다는 둥 , 잊을 만하면 온다는 둥 들은.. - 오래된 이야기 인가?)

4. 아직 덜 온 제품들이 있지만, 잘 오길. ..

5. 문제는 조그만 책장 하나를 주문했는데, 파손되어 왔다. ㅜ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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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단 박스가 제품을 보호할 수 없는 수준. 그냥 손으로 뜯어지는 수준.
제품 일부가 파손 되었다.

아마도 배타고 왔을텐데, 제품 위에 다른 제품이 눌려져 있으면 무조건 파손될 것 같은 포장상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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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연 이런경우 어떻게 처리될까?

반품이 될려나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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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단 절차대로 신고를 해봤다.

아마도  구매자 <==> 알리 <=> 판매자  의 구조라, 신고하면 일단 알리에서 일방적? 으로 조치하는 것 같다.(대부분 마켓이 그렇겠지만)

반품신고를 하니, 바로 다음날  현지(국내) 택배-우체국-에서 반품접수 되어 온다고 한다. 헐. 준비도 안했는데?
최소한 판매자 피드백이 온 후 처리될 줄 알았는데,( 알리가 일방적인 조치를 하는 형태인듯 하다)
심지어 알리측 피드백도 없다. 그냥 프로세스 진행.

박스 까지 손상되어 그대로 다시 보낼 수도 없고, 책장이라 세로로 긴 박스가 필요하다.

결국 조치할 수 없어, 일단 반품취소 를 했다. 주말후 다음주에 다시 시도를 해볼까 고민중.(어쩌면 반품 포기 할지도 ㅜㅜ )
반품을 하려면 미리 준비해놔야 할 듯 하다.(구매 전에 미리 생각을 해야 할려나?)
아니면 반품할 생각은 아예 안하는게 맞나?

그러고 보니,  구매할 때 가구쪽 은 제품 값보다 배송비가 몇배 되는 제품들이 있어서 이건 뭐야 했는데, 이제 생각해보니 왠지 이해가 간다.

 

결론) 아무래도 알리는 파격적인 할인제품이 있지 않는 한 이용하지 않을 듯 하다.

 

[추가]

셀러에게서 답변이 왔다. 그러나.

이건 뭐지? 그냥 의미없는 답변.

피드백은 없고, 그냥 프로세스를 따르라는 이야기.

아! 모르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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